로고

LH사옥관리
로그인
  • 윤리경영
  • 윤리경영전략체계
  • 윤리경영

   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윤리경영전략체계

    미션

    공정하고 투명한 윤리경영으로 직원에게 신뢰받는다!

    비전

    현장 중심의 소통 문화로 청렴‧윤리적인 조직구현

    윤리의지

    조직‧제도‧의식이 함께하는 전방위적 윤리경영으로 청렴 선도기관 도약

    핵심 가치
    • 공정
    • 신뢰
    • 소통
    중장기 로드맵
    • 도입기(‘24년)
       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
        -윤리경영 추진조직 강화 및 제도적 보완
    • 발전기(‘25년)
        윤리경영 체계화
        - 임직원 윤리의식 고취
        - 윤리경영 공감대 형성
    • 선도기(‘26년~)
        윤리경영 고도화
        - 경영평가 ‘윤리경영’ 지표 최고점 달성
    윤리경영 표준모델 추진과제
    • Ⅰ.윤리의식 확립
      • 1. 경영진의 지속적인 윤리경영 의지 표명
      • 2. 윤리‧청렴 교육전파
      • 3. 윤리의식 내재화
    • Ⅱ. 관리체계 구축
      • 4. 윤리‧인권경영 관리 체계 구축 및 개선
      • 5. 윤리경영 기반 강화를위한 규범‧제도 정비
    • Ⅲ. 윤리위험 파악
      • 6. 현업부서 연계 윤리 위험 식별‧평가
      • 7. 위험도 높은 핵심 윤리위험 도출
    • Ⅳ. 윤리위험 통제활동
      • 8. 식별 윤리위험 통제 및 관리하여 개선
      • 9. 통제 활동 절차 문서화 및 현황 공유
    • Ⅴ. 내‧외부 신고제도
      • 10. 신고자 보호제도 보완 및 인권 보호 강화
      • 11. 이해관계자와의 윤리 경영 소통 확대
    • Ⅵ. 윤리경영 모니터링
      • 12. 윤리경영 이행점검 강화
      • 13. 모니터링을 통한 개선과제 발굴
    실천기반
    • 규정 및 지침
          • 감사규정
          • 임직원 행동강령
          • 인권경영이행지침
          • 이해충돌 방지지침
          • 부정청탁신고 사무지침
    • 제도
          • 윤리‧인권 헌장
          • 청렴 마일리지 제도
          • 익명 신고 시스템
          • 부패행위신고자 보호제도
          • 고충상담 제도
    • 실행/협력 조직
        LH 조직도
    평가환류
    • 규정 및 지침
        경영평가, 윤리경영 종합지수 및 종합청렴도
    • 성과포상
        청렴활동 마일리지 부여 및 고득점자 근무성적 평가 우대
    • 공유‧피드백
        차년도 윤리경영 활동 개선